개발 기록

C언어 #4[구조체] 본문

공부

C언어 #4[구조체]

청군로 2021. 1. 23. 00:09

C언어에서 변수는 반복되는 값들을 편하게 관리하기 위함이고,

함수는 반복되는 문장들을 쉽게 관리하기 위함입니다.

오늘 배운 구조체는 반복되는 변수들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.

(함수도 class를 통해 관리가 가능하지만, C++, JAVA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.)

 

구조체 선언

    struct 구조체이름{

            자료형 멤버 변수명;

    };

 

구조체 에서 "."이 점은 하위 연산자를 뜻합니다.

A.b는 A안에 b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ex)fruit.price => fruit라는 변수명 안에 속하는 price변수입니다.

다만 특이한 점은 구조체 내에서는 변수를 선언만 할 수 있고, 초기화는 불가능 합니다.

구조체는 특정 변수를 반복해서 사용해야 될 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예를 들어 여러 개의 과일의 가격을 변수에 담아야할 때, 구조체 없이 담는다면

bananaPrice, applePrice 등 각 과일마다 변수를 줘야 했지만, 구조체의 멤버변수를 활용하면 price변수로 가격은

전부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.😃

'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바스크립트[기본 문법/버튼 이벤트]  (0) 2021.03.03
div와 span  (0) 2021.02.26
C언어 #3[동적 할당]  (0) 2021.01.20
C언어 #2[함수를 이용한 정렬]  (0) 2021.01.20
C언어 #1[이중 포인터]  (0) 2021.01.19
Comments